[그래프] 동아제약,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 1위… 동국제약·종근당 뒤이어

동아제약,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 1위… 동국제약·종근당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온라인 포스팅 2,447건
전년 대비 전체 정보량 14.1% 증가
[현대건강신문]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그 뒤를 이었다.
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 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의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제약사는 임의로 선정됐으며, 정보량 순으로는 △동아제약 △동국제약 △종근당 △보령 △GC녹십자 △광동제약 △한미약품 △일양약품 △일동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조사 시 키워드는 ‘회사명+브랜드’로 설정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분석 결과, 동아제약은 총 2,447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은 최근 발표된 ‘2025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감기약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동국제약은 1,909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으며, 그 뒤를 이어 △보령 942건 △GC녹십자 449건 △광동제약 315건 △한미약품 126건 △일양약품 110건 △일동제약 65건 △JW중외제약 39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8,231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2건(14.18%)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