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캘리] 이것은 맥주인가? 사이다인가? ... 청소년 현혹하는 주류마케팅
현대건강신문
2022. 10. 17. 09:27

[캘리] 이것은 맥주인가? 사이다인가?
청소년 현혹하는 주류마케팅에 보건당국 ‘무대책’
[현대건강신문] 청소년을 겨냥한 ‘콜라보’ 음주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지만, 음주 폐해를 예방해야 할 보건당국은 ‘무대책’인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주류업계는 칠성사이다, 파리바게뜨, 죠리퐁, 곰표 등 청소년에게 친근한 식품, 캐릭터, 게임 등과 함께하는 주류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은 “금연 모니터링은 5개 팀인데, 음주는 1개팀에 불과해 청소년 대상으로 주류를 미화하는 상품이 나와도 모니터 대책이 없다”며 새로운 주류 마케팅에 대응하지 못하는 개발원의 근본적인 문제를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