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방학을 맞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반찬이 있다. 바로 떡갈비. 하지만 집에서 떡갈비를 맛있게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다.
21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찬찬찬 완전정복에서는 맛있는 ‘떡갈비’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에 떡갈비 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서울 서초구 서초3동의 ‘티푸드반찬가게’다. 이곳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양질의 국산재료로 반찬을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반찬가게다.
다양한 반찬류를 물론 탕종류, 찌개 등 50여가지의 음식을 판매하는 이곳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것은 떡갈비다.
티푸드반찬가게의 맛있는 떡갈비 비법을 공개한다.
떡갈비 재료는 소고기(우둔살) 300g, 양파 120g, 다진 파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반, 물엿 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후추 약간, 잣 약간 등을 준비한다. 특히 소고기는 종잇장처럼 얇은 샤부샤부용 고기를 구입한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먼저 고기를 깍두기 크기로 작게 썰어 준 후 5분 동안 치대 준다. 간장 1숟가락 반, 물엿 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후추 약간을 한데 넣어 준다.
양파를 곱게 다져 준 후 모두 넣고, 다진 파 1숟가락, 다진 마늘 소복이 1숟가락도 넣어 양념과 섞어 준다. 고기, 양념, 채소를 한데 넣고 2분 동안 치대 준다.
약한 불로 팬을 달궈 준다. 팬을 달구는 동안 떡갈비 반죽을 3~4덩어리로 나눠 동그랗게 빚어 준다. 이 때 손바닥 크기, 손바닥 옆면의 두께로 빚으면 좋다.
달굴 팬에 기름 없이 떡갈비를 구워 준다. 떡갈비의 옆면이 모두 익었을 때 뒤집어 준다. 떡갈비가 봉긋하게 올라오면 중간 불에서 1분 더 구워 준 후 한 번 더 뒤집어 반대편도 1분 더 구워 주면 찬찬찬표 떡갈비가 완성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