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료기기협동조합 이영규 신임 이사장 “조합 재무 건전성 강화”

카테고리 없음

by 현대건강신문 2024. 4. 26. 19:43

본문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이영규 신임 이사장이 26일 열린 취임식에서 조합 깃발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의료기기협동조합 이영규 신임 이사장 “조합 재무 건정성 강화”

의료기기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으로 우영메디칼 이영규 대표이사 취임

이 신임 이사장, 임기 중 ‘의료기기 분야별 협의회 구성’ 추진

[현대건강신문]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하 조합)은 제18대 신임 이영규 이사장의 취임식을 2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기기조합 회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신임 이사장인 이영규 이사장의 조합 비전과 전략에 대한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새로 선출된 이영규 이사장은 한국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로, 이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의료기기 산업훈장 등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 신임 이사장은 이번 임기 동안 △의료기기 전문분야별 협의회 구성 △조합 위상 강화 △유관기관과의 소통채널 구축 △제조기업의 원부자재 공동구매 및 공동시험 추진 △수출기업의 맞춤형 서비스 전개 △공제조합 설립 △회원사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등 목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회원사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며, 수익 구조를 개선하여 재무 건전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대한병원협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제조기업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MDR 등 기업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조합은 이 신임 이사장이 제시한 비전에 따라 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빠른 시장 정보를 수집해 회원사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