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먹방, 쿡방 열풍으로 맛 집 정보가 넘쳐나는 대한민국! 이제는 맛 집도 똑똑하게 쇼핑하는 시대가 왔다!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식의 맛과 양은 물론 가게의 서비스와 분위기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실속 있는 맛 집은 어디일까?
28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가성비의 끝판왕에서는 ‘원기회복, 소고기 구이 맛 집을 찾아라’편이 소개됐다.
메뉴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소고기 구이. SNS를 통해 네티즌이 추천한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소고기 구이 맛 집, 세 곳을 선정해 제작진이 직접 검증에 나섰다.
첫 번째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도봉구 마들로 650의 ‘마장동 고기카페’다. 이곳은 국내산 암소 반 마리를 4만 8천 원에 맛볼 수 있다.
사장님이 직접 축산물 시장에서 한우를 낙찰 받아 중간 마진을 최소화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한우를 판매할 수 있었다고. 육질 좋고 부드러운 고기 맛을 자랑하는 이 집만의 비법은 바로 숙성에 있다.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숙성고에서 2등급 고기를 약 15일간 숙성시키면 1등급 못지않은 맛으로 재탄생! 여기에 2년 숙성 시킨 포도 식초를 넣은 양념장에 고기를 한 점 콕 찍어 먹으면 그 맛은 금상첨화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4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