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쇠고기보다 비타민 A가 80배 이상 함유 되어 있으며, 비타민 E는 7배,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까지 명불허전 보양식의 절대강자. 장어. 하지만 장어도 다 같은 장어가 아니란 사실. 장어 양식부터, 굽는 숯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자급자족하며 그야말로 ‘장어’에 한평생을 바치고 있는 고수가 있다
6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밥상의 신에서는 ‘1500도 숯불! 대왕 장어구이’편이 소개된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의 ‘장수천한방민물장어’다. 이곳의 연매출은 무려 40억, 전국 3대 장어구이집이라고 칭송받고 있는 한방 장어구이의 모든 비밀이 공개 된다.
모두가 잠든 새벽 5시에 시작된다는 고수의 하루, 바로 강화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민물장어 양식장에 가야하기 때문이다. 고수는 좋은 품질의 장어를 구하기 힘들어 직접 키우기 시작했다. 그의 장어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로 몸에 좋은 한약을 사료에 섞여 먹이기 때문이다.
한약과 사료를 섞은, 일명 한약 사료 덕에, 고수의 장어는 남다른 크기와 맛, 영양까지 품고 있다.
무 항생제로 키운 최상급 품질 자랑하는 고수의 장어! 여기에, 장어의 풍미를 더욱 높여줄 가마에서 1500도로 구운 짭쪼름 하면서도 달콤한 특제 천일염까지 뿌려 구워주면, 그 맛은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정도란다. 이렇게 소금구이로 먹어도 맛있지만 장어구이의 또 다른 백미, 소스도 빼놓을 수 없다.
범접할 수 없는 감칠맛과 향으로 명성 높다는 고수표 소스!! 과연 그 비밀은 무엇일까? 소스의 비밀은 바로 한약재에 있다. 숙지황 백출 계피, 당귀 황기 등 총 20가지 한방재료 한데 모아 찜통에 푹 쪄준다고. 이렇게 오랜 시간 쪄주면, 몸에 좋은 한약으로 변신한다.
그냥 먹어도 건강해지는 진한 한약에 각종 야채로 우린 육수, 꿀까지 합방해주면 맛은 물론영양까지 꽉꽉 찬 보약 소스가 탄생한다는 사! 한방 장어구이의 마지막 비밀은 바로 구이 맛을 좌우하는 숯불 되시겠다.
어떤 숯불을 쓰느냐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 변하는 것이 현실인데. 고수는 숯불 조차 특별했다. 직접 산을 돌아다니며 고른 참나무를 1500도 가마에 구워 숯불로 만든다는 고수. 중국산 숯불과 달리 쉽게 타지 않아 진한 숯불 향을 느낄 수 있다.
최상급 숯불 향까지 은은하게 베어 그 맛이 업그레이드 된 고수표 한방 장어구이는 한 번 먹어보면 반할 수밖에 없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