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한반도를 닮은 아름다운 섬 통영 ‘욕지도’

국내 여행

by 현대건강신문 2015. 7. 10. 20:13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을 구석구석 찾아라! 10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는 발 빠른 김PD가 한국의 나폴리 통영에서 뱃길로 1시간 10분 거리에 있는 ‘욕지도’를 찾았다.


이름마저 특이한 욕지도는 한려수도의 끝자락에 흩어진 39개의 섬을 아우르는 욕지면에서도 가장 큰 섬. 모두 2000여 가구의 주민이 모여 살만큼 규모가 큰 섬이지만, 뭍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섬에 오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필수코스가 있다? 바로 욕지도의 초고봉인 천왕산(392m)! 이곳에 오르면 험준한 해안절벽과 백사장이 어우러지는 해안도로의 절경도 감상할 수 있다.

스릴만점의 출렁다리와 파도를 뿜어내는 형상이 고래를 닮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고래강정’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욕지도의 자랑이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국내 최초로 고등어 가두리 양식을 성공한 곳이 바로 욕지도라는 사실~! 파도가 센 욕지도 바다의 특성상 원형 가두리양식장을 만들어 4만 마리의 고등어와 500톤의 참돔을 기르고 있다. 

욕지도의 또 다른 명물은 정치망 잡이! 정치망은 연안의 얕은 곳에 그물을 설치해 다량의 물고기를 잡는 어법으로 정치망 한방이면 멸치, 한치, 전갱이 등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잡는 건 시간문제다.

특히 7~8월 제철맞은 생선은 ‘전갱이’. 제철맞은 전갱이는 기름기가 좔좔 흘러 회를 떠도 별미다. 또 전갱이 매운탕과 숯불에 구운 전갱이 구이도 일품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44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