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10000원 15첩 연탄떡갈비정식...경주 고색창연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4. 11. 18:49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도시 경주. 이곳에 줄 서서 먹는 건 기본 번호표는 필수라는 인기 메뉴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떡갈비.

11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요리랑 베테랑에서는 ‘만원의 행복 15첩 연탄떡갈비 정식’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경주시 마동의 ‘고색창연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1인당 10000원에 선봬는 떡갈비정식이다. 이집의 떡갈비 정식은 기본 찬만 15가지, 베테랑이 직접 담근 된장으로 만든 구수한 된장찌개까지 상다리 휘어지게 가득하다.그 푸짐함은 물론 다양한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그 맛의 비밀은 바로 베테랑이 직접 담근 과일 청, 다시마 식초 등의 건강한 재료들 때문이다.

이곳의 베테랑은 둥그스름한 떡갈비 모양을 잡는 데 필요한 건 오로지 ‘칼’! 하나를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겨우 ‘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여기에 1개당 '90g'을 정확하게 맞추고 있었다.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소 떡갈비는 오직 신선한 한우 암소의 갈빗살과 양지고기, 목살로만 만들고 쫄깃한 맛으로 사랑받는 돼지 떡갈비는 기름기가 적고 살코기가 촉촉한 돼지 앞다리 살과 뒷다리 살로만 만들어 남다른 육질을 자랑한다.

여기에 마늘과 생강, 후추, 바질 가루와 해마다 5월에 직접 담는 매실청 그리고 베테랑만의 특제 한약재 넣은 간장까지 천연 재료들로만 맛을 낸 양념에 재워서 하루 숙성시켜 구워주면 맛이 제대로 든 떡갈비가 완성된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74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