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동죽조개가 푸짐하게 들어간 ‘물총 칼국수’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7. 28. 18:32

본문




‘오씨칼국수’...하루 두 번 전북 부안서 동죽조개 직접 공수해와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칼국수 하나 먹는데 번호표까지 뽑아야 하는 맛집이 있다?
 
28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진심을 가득 담았다! 물총칼국수’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대전 동구 삼성동에서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오씨 칼국수'다. 체인점이 없어 더 유명하다는 이곳은 2층에 따로 대기실을 마련해 둘 정도로 손님들이 줄을 서는 맛집이다.
 
이곳의 칼국수는 우리가 흔히 먹는 바지락칼국수가 아닌 ‘물총칼국수’다. 칼국수를 바지락이 아닌 ‘동죽’조개로 끓이는데 이 동죽조개가 물속에서 숨을 쉬는 모습이 물총을 쏘는 것 같다고 해서 물총이라고 불린다.
 
이곳에서는 칼국수를 시키기 전에 꼭 시키는 것이 있다. 바로 물총 조개탕. 조개탕 한 가득 동죽살을 발라 먹고, 이 동죽조개로 끓인 칼국수를 먹는다.
 
손님들은 칼국수에 들어간 동죽이 시원하고 맛이 있다고 말한다. 특히 이집에서는 하루에 두 번 전북 부안에서 살아 있는 동죽만을 직접 공수해와 사용한다. 
고수는 천일염으로 바닷물과 같은 염도로 맞춘 후 산지에서 1차 해감해 온 조개를 다시한번 해감한다. 3~4번을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끓는 물에 청양고추, 다진마늘, 파 만을 넣어 물총 조개탕을 끓인다.
 
이집의 주 메뉴인 물총칼국수는 고수가 직접 반죽해 썰어내는 면발로 손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집면발의 특징은 우동면과 같이 굵은 면발이 쫄깃함과 탱글탱글함을 자랑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74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