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정보통, 맛있는 달걀말이 만드는 비법은?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4. 11. 3. 19:26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지만, 제대로 만들기 힘든 반찬이 있다. 바로 ‘달걀말이’.

3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찬찬찬 완전 정복’에서는 맛은 물론 모양까지 제대로인 달걀말이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방송에 맛있는 달걀말이 레시피를 소개한 곳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의 ‘전민숙찬방’이다. 이곳의 달걀말이는 부드럽고 고소한 달걀말이의 맛은 물론, 돌돌말린 예쁜 달걀말리를 만날 수 있다.
 
방송에 소개된 달걀말이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한다.
 
먼저 달걀말이 재료로는 달걀을 5개~6개와 부추 10뿌리(약 20g), 양파 1/4개(약 50g), 당근 1/5개(약30g) 맛소금 1/3숟가락, 마요네즈 1숟가락, 치즈 가루 1숟가락 등을 준비한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양파, 당근, 부추를 잘게 다진 후, 다진 채소와 나머지 재료를 한데 넣고 골고루 섞어 준다. 특히 치즈는 풍미를 높여주고, 마요네즈는 부드러운 맛을 유지시켜 준다.
 
중요한 것은 불조절, 팬에 기름을 둘러 준 후 약한 불로 줄여 팬을 달군 다음 달걀물을 반만 부어 준다. 달걀물의 윗부분이 익었을 때 말아 준 후 달걀말이를 한쪽으로 놓고 남은 달걀물을 부어 준다. 달걀물의 윗부분이 익었을 때 이어서 말아 주고, 김발로 달걀말이를 말아 꾹꾹 눌러 준다.
 
주인장은 달걀말이 모양이 이상해도 김발을 이용하면 예쁜 달걀말이를 만들 수 있다며, 김발로 만 달걀말이를 3분 정도 식혀 준 후 비스듬히 썰어야 한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529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