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정보, 영덕의 ‘청어과메기’, ‘영덕대게빵’, ‘박달게’ 소개

국내 여행

by 현대건강신문 2015. 2. 3. 19:08

본문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영덕블루로드에 위치한 맛집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의 곳곳에 숨은 비경을 찾는 미스터리가 경상북도 영덕을 찾았다.

3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에서 미스터리는 경북 영덕을 찾았다.

미스터리가 먼저 만난 것은 청어로 만난 과메기다. 영덕의 청어과메기는 대표 특산물이다.

과메기는 겨울철 처마 밑에 걸어둔 청어가 찬바람 속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한 뒤 반건조상태로 마르면 먹던 겨울철 별미로, 연안에서 청어가 잡히지 않자 원양 꽁치를 냉동창고에 저장했다가 찬바람이 불면 꺼내 과메기로 만들고 있다.

과메기의 원조 청어과메기는 오메가3지방산과 DHA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김에다 초장에 찍은 청어과메기 한 점과 쪽파, 마늘을 싸서 먹으면 그만이다.

청어통과메기도 꼭 맛봐야 한다. 특히 통과메기에는 알까지 맛볼 수 있다. 이 피디는 청어통과메기 알이 홍어맛이 난다고 말한다.

미터리가 영덕 강구항에서 찾은 이색 특산물은 ‘영덕대게빵’이다. 특히 이 대게빵에서 반죽과 앙금에 진짜 대게가 들어가 있어 대게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강구항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대게다. 지금 나온 대게는 살이 꽉차 달콤한 대게살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미스터리가 찾은 곳은 4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대게음식점인 ‘대게종가’다. 이 대게전문점에서는 특히 대게 중에서도 살이 단단하기로 유명한 박달게로 만든 찜, 회, 탕, 튀기 등 다양한 대게음식을 맛볼 수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719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