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강릉 멍게 비빔밥 달인...숙성멍게가 비법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8. 6. 11. 21:54

본문

728x90

▲ 1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경력 40년 멍게비빔밥의 달인 구춘희 씨를 찾아갔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제주도에서 해녀가 직접 해산물을 채취해 만들어 주던 신선한 멍게비빔밥을 강릉에서 만난다.


1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경력 40년 멍게비빔밥의 달인 구춘희 씨를 찾아갔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68-9의 ‘제주해인전복물회’다. 이곳은 겉보기에는 일반 횟집으로 보이지만 아주 특별한 비빔밥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에서 해녀로 일했다는 달인은 강릉으로 오면서 제주도 해녀들이 먹던 멍게비빔밥의 맛을 고스란히 가져와 재현했다고.


특히, 비빔밥에는 다른 특별한 재료 없이 멍게의 맛 만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특징이다. 양념도 없이 멍게와 전복, 김, 참기름 네 가지만을 넣었다는 달인의 멍게 비빔밥은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을수가 없다.


멍게 비빔밥의 비법은 바로 숙성 멍게다. 멍게에서 나온 진액만으로 맛을 낸 비빔밥은 어지간한 내공으로는 흉내도 낼 수 없다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비린맛 전혀 없이 멍게 고유향은 그대로 살렸다는 숙성 멍게의 비법은 바로 다시마과 으깬 무, 밤게에 있다. 


달인은 손질한 멍게를 염장해 통에 담고 그 위를 다시마로 덮은 후  밤게와 함께 찐 무를 으깨어 올린 후 숙성시킨다. 이렇게 숙성시킨 멍게는 다른 양념 전혀 없이 비빔밥의 맛을 살린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