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더풀금요일, ‘종로 굴보쌈 골목’...감자탕·닭볶음탕·오징어볶음 서비스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4. 10. 10. 18:40

본문

장군보쌈-오징어볶음, 흥부가-닭볶음탕, 삼해집-감자탕 무한리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언제나 직장인들로 북적이는 종각역 근처, 그 가운데서도 365일 저녁만 되면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로 붐비는 골목이 있다. 특히 이곳은 서비스음식으로 더욱 더 사랑받는다.
 
10일 방송된 MBC 생방송 원더풀금요일 ‘골목의 맛: 종로3가 굴보쌈골목’편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로 유명한 종로에서도 유난히 인기 있는 굴보쌈골목이 소개됐다. 서울시 종로구 관수동에는 굴보쌈식당 9곳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이곳에서는 엄청난 양의 보쌈에 실한 굴까지 듬뿍 얹어 주니 가게들은 손님들로 북적일 수밖에 없다.
 
보드라운 보쌈에 싱싱한 굴이 푸짐하게 올라오는 굴보쌈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 정도로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굴보쌈 맛도 맛이지만, 이곳의 진짜 인기비결은 따로 있다. 바로 굴보쌈을 시키면 품질 좋은 감자탕이 서비스로 나온다는 사실, 게다가 식성 좋은 사람들을 위해 무한리필은 덤이다.
 
감자탕뿐만 아니라 집집마다 차별화 전략으로 오징어볶음, 닭볶음탕을 주기도 한다.
 
먼저, 장군굴보쌈에서는 감자탕 서비스는 기본에 스페셜 메뉴로 '오징어볶음'이 제공된다. 큼지막한 오징어를 양념에 볶아 불맛도 제대로 난다.
 
흥부가에서는 보쌈을 시키면 서비스로 감자탕 혹은 닭볶음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로 나오는 닭볶음탕이지만, 닭고기가 넉넉하게 들어가 양도 푸짐하다.
 
삼해집에서는 굴보쌈을 시키면 감자탕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이 감자탕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주머니 가벼운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그만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48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