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급증하는 대장암 조기 발견 중요"

by 현대건강신문 2014. 12. 9. 09:30

본문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026

 

[현대건강신문] 한양대구리병원 소화기내과 은창수 교수는 지난 5일 구리보건소 강당에서 구리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대장암, 조기발견이 중요해요'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 은창수 교수는 대장암의 원인과 증상을 설명하고 대장암 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예방법을 소개하여 강좌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좌에서 은 교수는 “대장암은 국내에서 매우 흔하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대장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고, 흔한 증상으로는 항문 출혈과 변비, 설사와 같은 배변습관의 변화가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대장암이 진행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장암의 발생 원인으로 나이, 식이습관, 비만, 운동부족, 흡연과 음주 등이 주 요인이며 50세이상, 가족력이 있거나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대장내시경 검진을 받아야 하며 대장내시경 검진 시 용종을 제거하게 되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은 교수는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것은 좋은 식습관, 적정체중, 금연, 금주,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대장암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