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지부, 삼성서울병원 20일 00시부터 부분폐쇄 해제

건강 경보

by 현대건강신문 2015. 7. 17. 17:47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추가 확진 환자 발생이 없으면 오늘 7월 20일 00시부터 삼성서울병원의 부분폐쇄가 해제 된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7일 오전 삼성서울병원에서 즉각대응팀, 특별방역단, 서울시 등 관계 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삼성서울병원의 부분폐쇄 해제 시점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즉각대응팀은 지난 3일 및 5일 확진 환자(15명) 이송 후 삼성서울병원과 관련된 추가 확진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고, 확진환자 치료 병실 등 87개 병실 등에 대한 소독작업 완료 되었다고 전했다.

또 직원 발열 모니터링ㆍ입원 환자 모니터링 등 즉각대응팀 권고사항이 문제없이 이행되었다는 점, 확진환자 접촉 의료진에 대한 전원 자가 격리 조치 이후 근무 복귀 또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0일 00시부터 부분폐쇄를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삼성서울병원의 재개원은 관련 지침에 따라 서울시에서 결정하되, 즉각대응팀과의 논의 결과에 따라 부분 폐쇄 해제일인 20일에 진료 정상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환경 PCR 등 일련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56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