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동태+생삼겹살의 환상궁합 ‘산더미 동태불고기’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11. 19. 18:25

본문




‘최가네동태찜탕전문점’, 산더미처럼 푸짐한 동태불고기 돌판에 구워 더 맛있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시원하게 속 풀어주는 음식 여럿 있다지만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맑은 맛의 절대강자 동태. 이 동태로 아주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대박이 난 맛집이 있다.

19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소문난 맛집의 비밀에서는 ‘동태의 무한변신! 산더미 동태불고기’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의 ‘최가네 동태찜탕 전문점’이다. 서울 답십리에서 동태불고기만 꼬박 20년을 판매해온 이곳은 산더미 동태찜으로 손님들에게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불고기의 정체는 바로 그 밑에 동태의 하얀 살을 찢고 파헤쳐보면 양념범벅이 된 생삼겹살이 모습을 드러낸다. 담백한 동태에 고기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하니 먹어본 손님들 한 번 방문으로 만족할 수 없다.

하지만 주재료인 동태 또한 일품이다. 동태라고 알고 먹었는데 질감은 생태의 그것이니 어찌 이게 가능할까 싶다. 그 비밀은 바로 생태같은 동태 맛을 위한 이집만의 3단 법칙에서 숨겨져 있고.

먼저 뜨거운 물에 녹이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6시간가량 자연해동하는 게 우선이고. 이렇게 해동한 동태는 손님들이 먹기 좋도록 일일이 포를 뜬다.

여기에 일반 찜 그릇이 아닌 돌판에 음식을 얹어 다 먹을 때까지 은은하게 졸이는 게 포인트! 직접 담근 매실진액과 작은아버님의 농장에서만 가져오는 믿음직한 고춧가루 또한 양념에 포함, 맛을 배가시키고. 4시간 숙성한 생삼겹살까지 잘라 올리면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동태불고기 완성된다.

동태불고기를 맛있게 즐기다가 동태 내장만 따로 나오는 내장 메뉴를 추가해 곁들이면 이것이야말로 꿀맛 중 꿀맛이다. 남은 동태 대가리와 가시는 육수를 끓이는 데에 사용하고 이 육수 또한 손님상에 나가기 직전 한 숟갈 두르니 머리부터 끝까지 버릴 게 없는 알뜰한 동태 사용법 되겠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281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