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봄맞이 주말 반짝 휴가! 산으로 들로 바다로 향하는 가족들의 발길을 확 사로잡은 전국 팔도 별난 숙소들을 대공개한다.
14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톡톡 이브닝에서는 ‘색다르게 즐겨라! 오감만족 별난 숙소 대공개’편이 소개됐다.
먼저 찾은 곳은 전남 여수시 돌산읍의 돌산해양낚시공원이다. 이곳은 펜션이 바다 위에 떠 있는 해상펜션이다. 항시 대기 중인 선장님의 배를 타고 뭍을 떠나야만 펜션에 도착할 수가 있다.
바다 위에 덩그러니 있는 해상펜션이지만, 깨끗하고 넓은 방에 샤워시설, 취사도구까지! 있어야 할 것은 다 있다.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앞마당에 펼쳐진 바다다. 마당에 앉아 낚시도 하고, 잡은 물고기로 화려한 끼니도 때우고 낭만이 가득한 여수밤바다 노을을 배경삼아 바다 위 바비큐 파티를 벌이다보면 어느새 하루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간다.
두 번째 찾아간 곳은 경기 포천시 화현면의 ‘새벽종 펜션’이다. 이 펜션의 정원에 펼쳐진 기이한 광경! 온통 개판, 개 천국이다? 애완견 전용 운동기구에 애완견 전용 풀장까지~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온통 강아지를 위한 것들 뿐이다.
펜션 뒤편의 계곡도 애완견들이 접수했다. 강아지들의 취향(?)에 따라 물놀이 장소도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애완견 힐링과 함께 사람을 위한 힐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는데? 이 펜션의 사장님은 미용사 출신으로 모든 손님들에게 무료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지만 여느 미용실 머리 부럽지 않은 스타일의 완성은 기본! 게다가 실외 즉 산 속 자연의 정취와 시원한 바람을 온 몸으로 느끼며 계곡 앞에서 머리를 한다는 점이다. 애완견과 함께 즐기는 휴가에, 헤어스타일 변신까지!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의 ‘풍경속의 오브제’다. 일명 셰프펜션이라고 불리는 이곳에서는 특급 요리사에게 특급 대우를 받을 수 있다. 펜션 내에 준비된 아담한 레스토랑에서 화려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
펜션에서 제공되는 셰프지만, 샐러드를 시작으로 파스타, 바닷가재, 스테이크까지! 무려 12가지 종류의 코스요리가 등장한다. 특히 전문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이 펜션은, 펜션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이 모든 코스요리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 곳에서 먹는 코스요리들은 일반 레스토랑에서 먹는다면 40만 원도 훌쩍 넘는 가격이라는 사실. 사장님은 이렇게 준비하다보니 재료비만 50%가 넘어가고 마진이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