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최고의 제철음식...송정한정식의 ‘봄철 꽃게탕’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4. 14. 18:18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갑자기 날씨가 따뜻해지면 온몸이 나른해지는 봄철은 그 어느 때 보다 입맛을 잃기 쉽다. 건강을 위해 보양식이 꼭 필요할 때라는 것. 제철 식재료는 최고의 보양식이다.

14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신의 한 수에서는 ‘너 정말 반갑구나! 봄철 꽃게탕’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평택시 조개터로 34번길의 ‘송정한정식’이다. 해산물 중심의 한정식으로 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특히 봄철이면 꽃게탕을 찾는 손님들로 줄을 잇는다.

뽀얗게 속살에 노란 알이 꽉찬 암꽃게로 끓여낸 꽃게탕은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딱이라고. 특히 탱글탱글한 꽃게살은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이곳 꽃게탕이 더욱 맛있는 이유는 물좋은 서해안 꽃게 때문. 서해안에서 매일 공수되는 신선한 암꽃게가 이집 꽃게탕의 첫 번째 비결이다. 두 번째 비법은 살아있는 활꽃게를 된장에 담가 넣어 뒀다 사용한다는 것. 이렇게 하면 꽃게 특유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 된장에 쌀뜨물까지 2차례 과정을 거치면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꽃게탕을 맛 볼 수 있다.

알이 꽉 찬 꽃게탕의 구수한 맛은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을수가 없다. 이집에서는 꽃게탕 뿐만 아니라 그냥 먹어도 전혀 짜지 않은 간장게장도 최고의 밥도둑이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8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