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이좋겠네’, 계곡물 위에서 다양한 보양식 즐겨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우리나라에 운영 중인 음식점들 수 만해도 무려 60만 개! 많고 많은 음식점들 중에서 도 ‘오감 만족’이라 입소문 제대로 난 곳만 골라 소개한다.
6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계곡 맛집 대결! 솥뚜껑 닭볶음탕 vs 도르래 오리백숙’편이 소개됐다.
무더위에 떨어진 기력과 달아난 입맛을 되찾아주기 위한 계곡 맛 집. 먼저 찾아간 곳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의 ‘이집이좋겠네’.
시원한 계곡 물과 그늘이 우거진 계곡 위, 빼곡히 자리 잡은 넓은 평상에 앉아 차가운 계곡 물에 발을 담그고 있노라면 하나, 둘 하늘에서 음식이 내려온다.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것의 정체는 100% 수동 도르래.
오리백숙, 도토리묵, 오리구이 등 밀려드는 주문에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특별배달이다. 도르래를 타고 내려온 갖가지 음식들은 계곡물을 가르며 평상 위로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진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에 비법 양념과 냉장숙성으로 맛을 낸 양념갈비까지! 얼음장같이 차가운 계곡 물에 발까지 담그고 한 상 푸짐히 먹다 보면 에어컨도 필요 없을 만큼 시원하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