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삼겹살과 해물찜, 연말 송년회 회식메뉴의 최강자는 어떤 것일까?
10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조정식 김주희의 맛!수다에서는 ‘회식메뉴 최강자! 화덕삼겹살 vs 철판해물찜’편이 소개됐다.
먼저 삼겹살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관곡의 ‘화덕 돼지우리’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화덕삼겹살’이다.
화덕삼겹살은 커다란 화덕에 초벌구이해 옥게르마늄돌불판 다시한번 구워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했다. 여기에 수제소시지와 잘익은 김치, 각종 채소까지 함께 구워가면서 먹을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만을 이용하고, 고기의 잡내를 날려주기 위한 화려한 불쇼까지 더해져 입은 물론 보는 눈도 즐겁다.
손님들은 두툼한 삼겹살 한점이면 일년간 묵은 스트레스가 한 번에 내려간다고 말한다.
해물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의 ‘해물요리전문 대부’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철판해물찜’이다. 이집 해물찜에는 커다란 철판에 낙지, 통오징어와 키조개, 꽃게 새우, 각종 조개 등 13가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매콤한 해물찜과 아삭한 콩나물이 어우러져 스트레스 푸는데 최고다. 또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고, 양도 푸짐해 누구나 만족한다. 이 철판은 특히 다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해물찜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