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여름 바다의 보양식 ‘산양삼 물회’

건강

by 현대건강신문 2015. 7. 30. 22:14

본문

‘훈활어’, 신선한 활어회+시원한 육수+산양삼이 어우러져 찰떡궁합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물회의 고향 속초에서도 현지인들이 찾는 것으로 유명한 물회 맛집이 있다.

30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신의 한 수에서는 ‘여름바다의 맛! 산양삼 물회’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의 ‘훈활어’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청초호와 속초해변 그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훈활어는 자연산 활어를 취급하는 횟집으로,  물회를 맛있게 하는 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이곳의 대표 메뉴는 산양삼이 들어간 ‘산양삼 물회’.

이 산양삼물회를 맛 본 손님들은 한 젓가락 먹는 순간 몸에 기운이 솟는 것 같다고 말한다. 특히 입안 가득 퍼지는 산양삼 향과 쫀득한 육질 자랑하는 활어회가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집 물회맛의 비결은 식감을 살리기 위해 신선한 해산물을 일정한 두께로 썰어내는 것. 또 비단멍게와 해삼, 전복, 산오지어회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씹는 식감이 더욱 좋다.

또 다른 비결은 소면을 말아먹거나 밥을 말아 먹어도 최고의 맛이라는 육수다. 우럭뼈와 전복껍질, 대파뿌리 등은 물론 다양한 생과일을 갈아 넣어 단맛을 낸다는 이집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새콤달콤함을 자랑한다.

마지막 비결인 ‘산양삼’은 차가운 성질의 해산물과 만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80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