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25년 뚝심의 ‘부대찌개’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4. 12. 15. 18:57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동네에 숨은 맛집을 찾아라. 15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정성가득! 25년 뚝심의 부대찌개’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의 ‘발리 부대찌개’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부대찌개다.

겉보기에는 일반 부대찌개와 다를 바 없는 이곳의 부대찌개는 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이집 국물맛의 비밀은 마로 맛국물이다. 이집에서는 사골국물이 들어가는 다른 집들과 달리 멸치와 다시마, 대파 등이 들어간 육수를 사용한다.

부대찌개의 비법은 바로 ‘양념장’.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결정짓는 양념장은 경북 영주에서 친정집에서 직접 농사해서 보낸는 고춧가루와 국내산 양파, 생강, 고추씨가 들어간다. 또 된장이 들어간 것도 특별하다. 이렇게 한 양념은 3~4일 숙성시켜 사용한다.

주인장은 화학조미료없이 맛을 낼 수 있는 비법이 고추씨라고 말한다.

손님들은 겨울철이면 하루에 세 번은 생각난다고 말한다.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엔 각종 햄과 당면, 라면사리까지 푸짐함이 자랑이다. 특히 손님들은 다른 곳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진한 육수에 시원하고 깔끔한 끝맛이 좋다고 말한다.

이곳의 또다른 인기비결은 바로 ‘부추절임’다. 매일매일 즉석에서 무쳐 내놓는다는 부추절임은 부대찌개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이집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부대찌개를 다 먹은 후 찌개냄비에 볶아주는 볶음밥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17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