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홍게가 통으로 올라간 산더미 ‘홍게조개찜’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4. 12. 12. 18:50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겨울철, 찬바람에 맞서 속부터 뜨겁게 데워줄 오늘의 ‘맛 스캔들’ 메뉴가 있다. 바로 해물찜. 따끈한 국물부터 열을 품은 해물까지~ 움츠린 몸을 일으켜줄 이색 해물찜을 소개한다.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이색3색 맛 스캔들에서는 ‘이색 해물찜 맛집’들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맛집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박대박’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홍게조개찜’이다.

최대 16가지 조개를 산더미처럼 쌓아 올린 후, 홍게 한 마리를 통으로 올리니, 가로 세로 약 30cm정도의 거대 홍게조개찜 되겠다.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푸짐한 양에 놀라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에 한 번 더 놀란다. 겨울에 살이 올라 맛이다.

특히 이곳의 홍게는 홍게잡이를 하는 지인에게 직접 공수하고, 16가지 조개는 매일 새벽 인천에서 직접 골라 오기 때문에 해물의 신선함은 기본이이다.

또한, 산더미 조개찜에 파채를 더해 느끼할 수 있는 조개맛을 잡아주고, 수증기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까지 해주어 마지막 조개까지 따끈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제철 해물을 한 자리에서 맛보는 ‘홍게조개찜’이다.

이곳에서 조개찜을 먹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김가루가 뿌려진 비법 콩나물 무침과 함께 먹는 것. 손님들은 파채와 콩나물무침 여기에 조개찜까지 얹어 먹으면 말 그대로 환상의 궁합이다. 조개찜을 다 먹고 난 후 남은 국물에 끓여 먹는 얼큰한 라면도 별미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14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