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정보통, 3대를 위한 맛집 '풍천장어'와 '치즈장어쌈'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4. 10. 15. 19:07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3대가 모두 모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 대가족이 함께 움직여 외식이라도 할라치면 메뉴선택을 고민하게 된다.

15일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당신에게 필요한 맛집에서는 ‘삼대를 위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의 ‘소금빛풍천장어’. 이곳에서는 전통 풍천장어의 참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장어전문점 '소금빛풍천장어'에서는 양념, 간장, 소금맛으로 선택 가능한 '소금빛풍천장어', 매운맛의 '신불풍천장어', 6개월간 숙성된 파김치를 곁들여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장어파김치쌈', 고소한 치즈맛이 어우러지는 '치즈장어' 등 다양한 장어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입맛에 맛는 장어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곳에서 유명한 것은 독특한 장어메뉴인 장어 파김치쌈이다. 장어 파김치쌈은 구물이 자작하게 끓여먹는 전골형식이라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장어 파김치쌈을 먹는 방법도 특별하다. 

국물에 자작자작 익힌 장어를 잘 익은 파김치에 싸서 먹는 것.

보통 사람들이 국물있는 장어구이를 상상하기 어렵지만, 한번 먹어보면 계속 찾게 된다는 것이 손님들의 평가다. 

특히 장어의 느끼함 때문에 장어구이를 꺼려하는 사람들의 입맛에도 잘 맞다.

흔히 장어살이 국물 속에서 퍼지지 않을까 염려가 되지만, 오히려 장어살의 탱글탱글함이 더 살아난다. 게다가 씹히는 맛이 일품인 파김치까지 더해져 장어 특유의 잡내와 느끼함을 잡아줘 깔끔한 장어를 즐길 수 있다.

또 국물이 있는 음식의 장점으로 장어를 다먹고 나면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것도 제맛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도록 아주 특별한 치즈장어구이도 인기만점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490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