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단돈 8000원에 불향 가득한 직화주꾸미볶음과 구수한 맛이 일품인 들깨칼국수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21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리얼 가왕에서는 1인 8000원 불향 가득 주꾸미 세트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의 ‘속초코다리냉면’이다. 이곳에서는 1인당 8000원이면 매콤한 불향이 살아있는 직화구이 주꾸미볶음과 한우사골들깨칼국수까지 모두 먹을 수 있다.
손님들은 매콤한 주꾸미볶음과 구수하고 담백한 한우사골들깨칼국수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말한다.
특히 이집의 주꾸미 직화구이는 탱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것은 물론 직화로 구워내 불향도 느낄 수 있다.
주꾸미는 미리 양념에 재워두지 않고 주문 즉시 양념에 넣어 빠르게 구워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강한 활력에서 단시간에 구워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을 살린 직화주꾸미는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에 반하고 만다.
손님들은 이집 주꾸미가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게 맵다며, 또 불향이 골고루 배어 있어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을수가 없다고 말한다.
들깨칼국수도 별미다. 한우 사골 육수에 24시간 졸여 만드는 사골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 준 한우사골들깨칼국수는 구수함이 일품이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