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동치미 막국수 달인...비법 양념장의 비빔 막국수도 인기 만점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9. 5. 13. 21:47

본문

 

1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사계절 막론하고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막국수 달인이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에서 날씨가 더워지면 더욱 찾게 된다는 막국수의 달인을 찾았다.

1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사계절 막론하고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막국수 달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미촌길 10의 ‘흥업매지막국수’다. 남다른 중독성을 자랑한다는 달인 표 막국수의 비밀은 바로 특별한 육수에 있다.

달인은 개운하고 깔끔한 맛의 육수를 위해 건조갯살을 오이즙을 넣어 짠맛을 줄인다. 또 구워서 쓴맛을 줄인 우엉을 넣어 끓인 후 뜨거운 육수에 말린 곰피 미역을 넣어 우려내 동치미 국물로 사용한다.

이렇게 정성을 들인 동치미는 3개월을 숙성시킨 후 직접 담근 5년 된 간장을 넣어 준 후 또 다시 2주간 맛을 들인다.

비빔 막국수에 들어가는 양념장도 특별하다. 양념장의 주재료는 바로, 더덕. 산에서 직접 캐온 더덕을 잘 두드려 준 후 개복숭아 진액을 골고루 발라 준 후 말린 뽕잎을 볶아 더덕 위에 뿌린 후 쪄낸다.

특히 더덕을 넣어 만든 양념장도 또 다시 보름을 숙성시켜야 완성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