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프라이드치킨 달인...깻묵 숙성 닭고기 비법 옛날 통닭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9. 9. 9. 21:28

본문

 

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경력 23년의 옛날 치킨 달인 한의수 씨가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국민 야식으로 자리 잡은 치킨. 바삭함이 일품인 치킨으로 오랫동안 최고의 사랑을 받아온 곳이 있다.

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경력 23년의 옛날 치킨 달인 한의수 씨가 소개됐다.

방송에서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8-1의 ‘엉터리 통닭’. 이미 이 지역 일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이곳의 통닭은 바삭한 튀김옷이 둘째가라면 서럽다.

입에 넣는 순간 남다른 식감이 느껴짐은 물론, 오래 두었다가 먹어도 바삭함이 남아있을 정도다.

바삭한 치킨 반죽의 비법은 먼저 오이물로 튀김 반죽을 하는 것. 이렇게 만든 반죽은 하나씩 떡을 빚어 끓는 물에 푹 삶아주는 것. 달인은 삶은 오이물 찹쌀반죽을 튀김반죽에 넣고 잘 섞어준 후 튀겨낸다.

바삭한 튀김옷만이 비법이 아니다. 닭고기를 맛 본 잠행단은 고기 자체도 일반 닭과 다르다고 말한다. 일반 염지가 아니라는 것.

부드러운 닭고기의 비법은 바로 깻묵이다. 뜨거운 물을 부어 한껏 부풀어 오른 깻묵을 1차 염지를 마친 닭고기 위에 부어 숙성시킨 이른바 깻묵 숙성 닭고기를 이용해 치킨을 튀기는 것.

이렇게 만든 프라이드 치킨은 극강의 바삭함과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닭고기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