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tv저녁생생정보, 8월 제철 맞은 ‘애호박볶음’ 레시피 완전정복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5. 8. 17. 19:25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여름에 딱, 제철을 맞아 영양과 맛은 풍부하고 가격은 저렴한 애호박. 이 애호박으로 맛있는 ‘애호박볶음’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된다.

17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찬찬찬 완전정복에서는 애호박볶음의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에 애호박 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에 위치한 반찬가게인 ‘더줌찬’이다.

반찬의 고수인 더줌찬 주인장이 공개하는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애호박 요리의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먼저 애호박볶음 재료로는 애호박 1개, 홍고추 1개, 양파 1/4개, 들기름 1숟가락, 새우젓 1숟가락, 다진 고기(전지 or 우둔) 100g, 다진 마늘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등을 준비한다. 이 때 양은 밥숟가락 기준이며 새우젓이 없을 시 소금으로 대체 가능하다.

재료가 준비됐다면, 다진 고기에, 다진마늘 1숟가락, 간장 1숟가락을 넣어 밑간한 후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고기를 볶아준다. 애호박은 길게 잘라 반달 모양 따라 6~8mm 두께로 자르고, 양파, 홍고추를 잘라 썰어 준비한다.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1분간 볶는다.  새우젓 1 숟가락과 볶은 고기를 넣고 1분 더 볶는다. 불을 끄고 들기름 1숟가락과 고추를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

특히, 애호박볶음을 조리할때 기름이 적은 다진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부위를 볶아 넣으면 애호박의 담백한 맛에 고기가 어우러져 감칠맛이 좋아진다.

애호박전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애호박 2개 ,홍고추 1개, 깻잎 10장, 부침가루 1컵, 튀김가루 1컵, 달걀 1개, 물 2컵, 소금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등을 준비한다.

애호박은 채를 썰어 준비하고, 깻잎은 여러 장을 포개어 돌돌 말아 자르면 쉽게 채썰기 수 있다. 고명용 홍고추, 취향에 따라 청양 고추 등도 잘라 준비한다. 튀김 가루 1컵과, 부침가루1 컵, 물 2컵을 넣어 갠다. 반죽에 소금 1 숟가락과 고추장을 1 숟가락 넣고 개어준다. 애호박과 썰어둔 깻잎을 넣고, 반죽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달궈진 팬에 반죽을 부어 얇게 펴고 고추를 올린다. 반죽의 끝 부분이 1cm 정도 익었을 때 뒤집어주면 완성.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04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