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분좋은날, 뇌질환과 치매에 효과 만점 ‘대왕버섯’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5. 1. 30. 10:18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새해 내 몸을 살리는 새로운 슈퍼푸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30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 ‘낸 몸을 살리는 신 슈퍼푸드’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2015년 가장 걱정되는 질환’과 이를 깨끗하게 해결해 줄 차세대 슈퍼푸드 5총사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것은 뇌 건강을 지키고 치매까지 예방하는 슈퍼푸드인 ‘대왕버섯’이다. 무려 개당 300g에 육박하는 초특급 크기를 자랑하는 대왕버섯은 우리나라에서 개량되어 시판되고 있는 버섯이다.

대왕버섯은 일반 버섯에 비해 칼슘, 칼륨,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10∼40배 이상 높아 고령자, 직장인, 주부, 어린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적합한 천연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대왕버섯에는 치매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데, 치매 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라이신과 티로신, 아세틸콜린이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 함량이 높아 대왕버섯를 많이 먹으면 건망증을 예방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대왕버섯은 항암 효과를 비롯해 노화 예방, 알콜성 간경화 예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709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