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강화 길상산 꼭대기집 약수터 ‘초대형 솥뚜껑 대하삼겹살’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9. 16. 18:36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입소문 난 맛집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가을철 입맛 자극하는 별미 대결이 펼쳐진다.

16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가을별미 대결! 솥뚜껑 대하 삼겹살 vs 홍게 짬뽕’편이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곳은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의 ‘꼭대기집 약수터’다. 완연한 가을 분위기 풍기는 길상산 자락에 위치한 이곳의 특급 메뉴가 있다. 바로 지름 1m 60cm 초대형 솥뚜껑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삼겹살 되시겠다.

하지만 단순한 삼겹살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가을 제철 맞은 새우와 풍요의 계절답게 호박, 감자, 고구마, 양파, 버섯, 그리고 작년 9월에 담근 1년 묵은 김치 등이 총집합한 모둠 삼겹살이 주인공이다.

참나무 장작으로 불을 지핀 솥뚜껑은 불이 꺼져도 음식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고기의 기름기를 쏙~ 빼 쫄깃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가마솥 밥에 남은 음식을 몽땅 비벼 먹는 비빔밥 맛도 일품. 특히 가을이 되면 꼭 찾아가야하는 맛집으로 길상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겐 입소문 난 지 오래다.

특히 이곳의 솥뚜껑 삼겹살은 그 크기만큼 양도 푸짐해 10명이상부터 예약판매만 가능하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67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