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쫄면의 역사를 다시 쓴 국수의 신 ‘수제 쫄면’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9. 15. 18:34

본문




‘윤효중의 쫄면가’, 골뱅이쫄면, 한우육회쫄면, 온쫄면 등 다양한 쫄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계의 제왕, 새콤달콤매콤 쫄면!! 여기 평범한 쫄면을 거부한다?! 쫄면의 탄생지라고 할 수 있는 인천에 사람들 입맛 확~ 사로잡았다는 아주 특별한 쫄면이 있다

15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국수의 신에서는 ‘쫄면의 역사를 다시 쓴 국수의 신 ’수제 쫄면‘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맛집은 인천시 남구 주안동의 ‘윤효중의 쫄면가’다. 이곳의 쫄면을 만드는 장본인은 바로 쫄면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수제쫄면의 대가, 윤효중씨다. 

탱글탱글한 면발의 힘은 바로 당일제조 당일소진하는 수제면발!! 윤효중 고수의 아침은 쫄면 면발을 뽑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아무런 첨가제 없이 밀가루, 소금, 물 달랑 이 3가지로만 맛을 내기 때문에 그의 쫄면 면발은 유통기한 또한 달랑 하루란다. 쫄면 맛을 지원사격해주는 것은 바로 고수표 수제 양념장.

다진 마늘이 아닌 간 마늘을 쓰는 것이 맛의 비법인데! 이유는 간 마늘의 경우 알리신 성분이 활성화돼 빨리 숙성되고 단 맛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란다. 여기에 고명으로 양배추, 당근, 쑥갓 등 갖은 채소들이 올라가는데 콩나물처럼 수분이 많이 나오는 채소는 절대불허! 채소의 수분이 양념장의 맛을 흐트러뜨리기 때문이다. 

이처럼 가장 기본적인 쫄면외에도 통골뱅이를 직접 손질해 올려낸 골뱅이 쫄면은 물론, 한우 꾸리살을 올려낸 한우육회쫄면, 그리고 뜨거운 멸치국물과 함께 내오는 온쫄면까지 다양한 쫄면 요리를 만들고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65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