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만족’, 100% 국내산 생족과 한약재 어우러져 부드럽고 쫄깃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무병장수와 부귀영화를 이루게 해달라는 새해 소원을 담아, 각국마다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모여 다함께 먹는 새해 음식이 있다. 우리나라는 따뜻한 떡국 한 그릇 먹고 새해의 각오를 다져보는데, 떡국 외에도 추천할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바로 푸짐한 양으로 가족들과 한자리에 모여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국민 야식, 족발. 알고 보니 족발은 ‘장수’, ‘건강’을 기원하는 음식이라고 한다.
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신년특집 찰떡궁합에서는 ‘장수∙건강’기원! 신년 음식‘족발’ 현이 소개됐다. 특히 이 영양 가득한 족발이 다른 음식과 어울리면 더 환상적인 궁합이 된다는데, 그 족발의 찰떡궁합 음식을 만나보았다.
첫 번째 방송된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의 ‘족만족’ 이곳에선 100% 국내산 생족을 매장에서 날마다 직접 다양한 한약재를 넣고 삶아 잡내가 전혀 없고 야들야들 부드럽고 쫄깃한 족발 맛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의 대표메뉴인 팔방미족은 부드럽고 쫄깃한 족발과 사과, 배, 파인애플, 키위, 토마토 등 갖가지 달콤한 과일과 막국수가 한 판에 어우러져 나온다.
족발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다양한 과일과 같이 먹으니 상큼하고, 과일이 고기의 단백질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맛은 색다르고 영양은 2배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