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칼국수와 족발’, 3가지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도 영양도 최고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무병장수와 부귀영화를 이루게 해달라는 새해 소원을 담아, 각국마다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모여 다함께 먹는 새해 음식이 있다. 우리나라는 따뜻한 떡국 한 그릇 먹고 새해의 각오를 다져보는데, 떡국 외에도 추천할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바로 푸짐한 양으로 가족들과 한자리에 모여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국민 야식, 족발. 알고 보니 족발은 ‘장수’, ‘건강’을 기원하는 음식이라고 한다.
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신년특집 찰떡궁합에서는 ‘장수∙건강’기원! 신년 음식‘족발’ 현이 소개됐다. 특히 이 영양 가득한 족발이 다른 음식과 어울리면 더 환상적인 궁합이 된다는데, 그 족발의 찰떡궁합 음식을 만나보았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홍대칼국수와족발’이다. 이곳에서는 족발을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12가지 과일·채소를 곁들여 먹는 월남쌈 족발이다.
보통 월남쌈은 한우샤브샤브나 얇게 썰린 돼지고기로 싸먹는데 이곳에서는 12가지나 되는 신선한 채소·과일과 함께 족발을 싸먹는다. 특히 영양과 맛을 모두 충족하며 족발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특히 매콤한 고추소스를 비롯해 칠리소스, 땅콩소스 등을 넣어 쌈을 싸 먹으면 족발을 전혀 느끼하지 않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