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기사식당 대결, 돼지불백 대 얼큰이영양굴밥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1. 14. 18:27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진짜 맛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 진짜 맛집을 찾았다. 배가 고프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무조건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으라는 말이 있다. 선택을 후회하지 않게 만든다는 전국각지의 기사식당들. 그 중에서도 입소문난 집들이 있다.

14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소문난 기사식당 대결! 돼지불백 vs 얼큰이영양굴밥’이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곳은 기사식당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 돼지불백 맛집인 서울 성북구 성북동의 ‘쌍다리 돼지불백’이다. 

40년 가까이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제는 택시기사들 뿐만 아니라 일반 손님들에게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매일 아침 마장동에서 들여온 돼지의 목살과 삼겹살을 마늘, 생강, 후추, 참기름 등을 넣어 만든 특제 간장에 꼬박 하루를 숙성시킨 후 연탄불에 구워 손님상에 대령하면 게눈 감추듯 한 접시 뚝딱이라고! 

비법 양념도 양념이지만 고기를 굽는데도 특별한 노하우가 숨어 있다는데. 구울 때 물을 뿌려주면 불 조절과 동시에 겉이 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또 초벌을 통해 기름이 쏙 빠져나가도록 하기 때문에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384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