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평균 3, 4만 원은 내야 먹을 수 있는 아귀찜! 그런데 경기도 남양주의 한 음식점에선 아귀찜은 물론 동태찌개, 가마솥밥 세트를 단돈 만 원에 즐길 수 있다.
25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가격타파! 이유 있는 맛집에서는 아귀찜 세트가 단돈 만원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의 ‘더 만족해’. 이곳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신특선 메뉴로 아귀찜과 동태찌개, 가마솥밥 세트를 단돈 10000원에 먹을 수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올라 이맘 때 먹으면 가장 맛이 좋다는 아귀는 깨끗하게 손질해 황태머리를 넣어 끓인 물에 데쳐내는 것이 이 집의 맛 비법이다. 아귀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는데. 여기에 오만둥이와 마늘을 넣어 1분 30초 동안 볶아낸 콩나물에 특제 양념장을 넣은 후 데친 아귀와 맛깔스럽게 버무려주면 맛있게 매운 아귀찜이 완성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곤이, 알 등을 푸짐하게 담아 끓인 동태찌개는 칼칼한 맛이 일품에다 유기농 쌀로 지은 가마솥밥은 아귀찜과 동태찌개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다.
매일 인근 시장을 찾아다니며 아귀, 동태, 각종 채소들을 발품팔아 구매한다는 함용식(49) 사장님. 덕분에 재료비를 30% 정도 절감하고, 학교가 밀집해 있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각종 소모임을 유치하고 있다.
http://hnews.kr/news/view.php?no=33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