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능이백숙’, 국내산 오리+전복+새우+가리비+산 문어가 통째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 입소문 맛소문 제대로 난 진짜 맛집을 찾아서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 오늘의 주제는?
10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초복을 앞두고 여름 맞이 보양식 대결이 펼쳐졌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외부읍 월문리의 ‘황제능이백숙’이다. 시원한 계곡을 배경 삼아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음식은? 산더미처럼 쌓인 채소를 걷어 내고 나서야 비로소 그 자태 뽐내는 것이 있으니 바로 능이버섯과 국내산 오리 그리고 각종 해산물을 넣은 능이버섯 오리 해신탕이다.
버섯 중에 일등으로 뽑힐 정도로 영양과 맛이 풍부한 능이에 국내산 오리와 바다의 제왕 전복, 새우, 가리비 등 각종 해산물과 거대한 문어 한 마리 통째로 넣고 끓이면 여름철 보양은 해신탕이 담당한다.
뿐만 아니라 능이 가루를 넣은 부드러운 전병에 싸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남은 국물에 칼국수와 해바라기씨 등 각종 견과류를 넣은 죽으로 마무리한다.
손님들은 육해공의 환상적인 궁합, 산더미 해신탕을 먹고 나면 여름철 원기회복에 이만한 것이 없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