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월매출 9천만원 30년 전통의 ‘유부김밥’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7. 8. 18:26

본문

728x90
'방배김밥’, 서울 5대 김밥집 중 한 곳...무쇠솥에 볶음 유부가 비결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한 끼 식사가 돼서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는 메뉴, 김밥. 이 메뉴 하나로 대박난 집이 있다.

8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2015 부자되세요에서는 ‘8평 김밥집에서 월 매출 9천만원’을 자랑하는 대박 김밥집을 찾았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서울 5대 김밥집 중 한 곳인 서울 동작구 사당동의 ‘방배김밥’이다.

월 매출이 9천만원에 달하는 대박집이지만 외관은 허름한데다 심지어 가게 안에는 손님이 앉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없다. 도대체 어떤 비결이 있길래 손님들 발길 끊이지 않는 걸까?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유부김밥이다. 힘들었던 시절, 고기 없이 고기 맛을 내는 김밥을 만들었던 게 시작이었다.

특히 이곳 유부김밥 맛의 비결은 무쇠솥에 1시간 30분 동안 유부를 볶아 김밥에 넣어 고기 맛을  예전에는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나서 인기가 좋았고 지금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기분이 들어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다.

하지만 단순히 김밥에 유부가 들어가서, 고기 맛이 나서 김밥 맛이 좋은 건 아닐 것이다. 재료 하나하나를 일일이 준비하는 정성이 들어가 더 맛이 좋다.

30년 전통의 방배김밥은 속 재료로 시금치 대신 부추가 들어가고 볶은 유부를 아낌없이 넣었다.

손님들은 착한 가격에 알찬 속까지 가격 대비 맛이 좋아 줄을 서더라도 이집에서 김밥을 사먹게 된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391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