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5415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맛집방송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라. 토박이들이 찾는 진짜 맛집이 있다.
10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맛있게 뭉쳤다! 반전매력 삼총사’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의 ‘콩이밥’이다. 이곳은 이색조합 요리들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첫 번째 소개된 것은 통오징어 김치찌개 일명 ‘콩짜글탕(오른쪽 사진)'이다.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김치찌개에 콩나물 통오징어까지 들어가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김치찌개와 통오징어가 만나 절묘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두 번째 소개된 것은 순두부쫄면이다. 칼칼한 순두찌개안에 쫄깃한 쫄면이 만나 아주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순두부찌개 같으면서도 순두부보다 더 부드럽다고 말한다.
세 번째 소개된 것은 콩나물밥+소불고기다. 콩나물국밥을 시키면 불고기가 함께 나오는데, 이 국밥에 불고기를 말아서 먹는 것. 시원한 콩나물국밥에 소고기의 감칠맛이 더해져 진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주인장은 콩나물국밥에 잘 어울리는 불고기맛을 위해 양념을 강하게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