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봉화 ‘봉성 숯불구이 골목’...솔잎돼지숯불갈비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2. 9. 18:54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경북 봉화군에 하루 종일 연기가 피어오르는 골목이 있다. 그 정체는 무엇일까?

9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골목은 살아있다에서는 ‘뭉쳐야 산다! 봉화 숯불구이 골목’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봉화의 청량산 가는 길 입구에 위치한 ‘봉성 숯불구이단지’다. 

이곳에는 아주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특별한 돼지숯불갈비를 맛 볼 수 있다. 전국에서 이 고기맛을 보기 위해 찾아 온다는 이곳에서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소나무 숯과 솔잎을 이용해 돼지숯불구이를 만든다.

이곳 숯불구이 골목에는 특별한 비밀이 있다. 이 골목의 식당들의 주변의 산에서 직접 솔잎을 채취하는 것. 어린 소나무의 간벌작업을 통해 솔잎을 구한다. 이렇게 구한 솔잎은 골목의 식당들에서 함께 손질해 사용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곳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참나무숯이 아닌 향이 좋은 소나무숯을 이용해 고기에 향을 더한다.

이곳에서는 두툼하게 썬 고기를 석쇠 위에 얹고 소금을 뿌린 뒤 뒤집기를 반복하며 구워낸다. 고기가 익어가면서 기름은 고스란히 석쇠 아래로 떨어지고, 소나무향이 배어 맛과 향이 더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73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