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박 맛집에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창업전선에 뛰어들지만 그 중 약 80만 명이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에 성공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22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창업 프로파일러에서는 ‘김밥집 하시려고요?’편이 소개됐다.
대박 김밥집으로 소개된 곳은 서울 강동구 명일동의 ‘오말금김밥’이다. 이곳 김밥의 특징은 바로 단무지가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 이집에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단무지 대신 직접 담근 무절임을 사용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집에서는 사용하는 모든 재료들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집에서는 판매하는 김밥도 특별하다. 두툼한 크기의 김밥에 제육볶음이 푸짐하게 들어간 ‘제육김밥’부터, 크림치즈김밥, 허니새우김밥, 돈까스김밥까지 차원이 다른 김밥을 선보인다.
특히 인기만점인 돈가스김밥은 일반 돈가스김밥과 달리, 커다란 김밥을 돈가스로 감싼 후 튀겨낸 것이 특징이다.
워낙 크게 겉에 둘러져 있어서 한줄만 먹어도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돈가스김밥의 비밀은 고기를 얇게 두드려 펴 김밥을 감싼 후 주문과 동시에 튀겨낸 것. 이렇게 튀겨낸 김밥은 겉은 바삭하고, 김밥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따로 다른 메뉴가 필요없다.
손님들의 발길을 잡는 또 다른 비밀은 바로 서비스로 제공되는 ‘어묵국’이다. 김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어묵국’을 이집에서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직접 원하는 만큼 떠먹을 수 있도록 한 것.
손님들은 맛있는 김밥에 뜨끈한 국물까지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 최고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4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