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 오늘저녁, 고고갈비의 양념돼지갈비+숙주야채찜...‘우주솥갈비’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9. 22. 19:41

본문




‘고고갈비’, 우주솥 타고 온 연매출 10억갈비...숙주야채찜은 무한리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패션피플의 집결지, 상수동에는 이와 잘 어울리는 고깃집이 있다. 배를 채우는 것만큼 옷에 배는 냄새에도 신경 써야 하는 손님 배려한 한 대박집이 있다.

21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소문난 맛집의 비밀에서는 ‘우주솥을 타고온 연매출 10억 갈비’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의 ‘고고갈비’다. 이곳에서는 입구 쪽에서는 참숯으로 고기 굽기에 한창! 반면 손님들이 있는 홀에는 고기 냄새 하나 맡을 수 없고. 고깃집에서는 흔한 연통조차 없어 그 분위기 또한 세련된 카페를 떠올리게 한다.

이곳이 주목 받는 또다른 이유는 갈비가 남겨진 냄비 때문이다. 이집에서만 볼 수 있다는 우주선 모양으로 생긴 그릇은 주인장이 경기 무형문화재에게 특별 제작한 솥이다. 직접 굽지 않아도 열이 유지, 다 먹고 나서까지 따뜻한 이 집만의 트레이드 마크다.

동그랗게 파진 중앙 자리에는 숙주야채찜이 보글보글 끓는데. 이곳에 또 없는 한 가지, 상추쌈이다. 이 또한 품위 중시하는 이 동네 손님들 취향 저격, 손대신 젓가락으로 쌈을 싸먹을 수 있게 하려는 의도라고. 이 숙주야채찜에는 양배추, 버섯, 파를 섞어 무한리필 될 수 있게 만들었다.

고기는 단연 국내산 돼지갈비! 가락동 전용 직영 공장에 들어오는 이 대량의 고기들은 모두 사람이 직접 주물러 양념을 잘 배게 한다. 다음 달인 술, 달인 간장을 넣는 것이 깊은 맛의 비밀이다.

이곳의 갈비를 맛 본 손님들은 갈비와 숙주야채찜과 함께 싸 먹는 맛이 최고라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75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