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해넘이·해맞이 맛집을 찾아라, 31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우리 맛 겨루기에서는 해넘이·해맞이 맛집 편이 소개됐다.
해맞이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강원도 동해시 동명동의 ‘홍대포’. 이집에서 찾은 해맞이 음식은 생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해물찜’이다.
이곳의 대표메뉴인 해천탕은 참 문어와 각종 해산물, 닭을 함께 넣고 푸짐하게 끓여내어 시원하고 담백한 맛과 더불어 영양까지 높아 건강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보기만 해도 큰 크기를 자랑하는 양은냄비에 제철을 맞아 싱싱한 참 문어를 살아있는 채로 넣고 자연산 전복, 각종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낸다. 여기에 닭까지 한 마리 추가하여 들어가 시원하게 끓여내면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해천탕이 완성된다.
특히 이곳의 해천탕에는 동해안의 특산물인 참문어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다. 참 문어와 닭, 거기에 전복, 가리비, 홍합을 비롯한 각종 해산물들의 조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시원한 국물 맛을 낸다.
해산물과 달고기를 다 먹고 난 뒤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추가하여 먹게 되면 해산물 육수에 닭 육수까지 더해져 깊고 진한 맛으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어 단연 으뜸이다. 여기에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부침두부와 굴 겉절이를 곁들인다면 어느 보양식이 부럽지 않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