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정보통, 1시간에 완성하는 ‘소꼬리찜’의 황금레시피는?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4. 10. 27. 18:59

본문

‘The 부자꼬리’, 압력솥 이용해 1시간 이내로 빠르게·맛있게 조리 가능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갈비찜보다 더 맛있는 것이 바로 ‘소꼬리찜’이다. 나가서 먹으면 워낙 가격이 비싸 가족 외식메뉴로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꼬리찜을 집에서 맛있게 해 먹는 방법은 없을까? 1시간 이내의 빠른 시간에 맛있는 꼬리찜을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27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는 ‘소꼬리찜’의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방송에 소꼬리찜 황금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The 부자꼬리’다. 2대가 지켜온 부자의 맛으로 사랑받는 이집은 부드럽고 쫄깃한 꼬리찜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유혹한다. 특히 이집에서는 국내산 소꼬리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매운맛도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손님들은 이집 소꼬리찜이 입아에서 살살 녹는다고 말한다. 한 번먹으면 꼭 다시 찾게된다는 이집 소꼬리찜의 비결은 무엇일까?
 
‘The 부자꼬리’가 공개하는 꼬리찜 요리의 황금레시피를 공개한다.
 
먼저 소꼬리찜을 1kg을 35도씨의 미지근한 물에 15분간 담가 핏물을 제거하고, 요리하기 전 꼬리 기름을 제거해 준비해둔다.
 
그 다음은 고기 삶기, 핏물을 뺀 소꼬리를 물 1800cc(맥주컵 9개분량)에 굵은 소금 한큰술을 넣고 압력솥에서 센불에 40분간 삶는다. 뜸을 들이기 위해 자연적으로 김이 빠지도록 기다린다.
 
소꼬리찜 맛의 비결인 양념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 400cc(2컵)와 진간장(7큰 술), 양파 1개, 배 1/4개, 사과 1/4개, 대파 뿌리 4개, 생강가루 1/4큰 술 등이 필요하다. 양념 재료들이 준비 되었다면 모두 섞어준 후 센 불에서 10분간 끓인다. 건더기 재료들을 건지고 식힌 후 간마늘 1큰술+후추 1/4큰술+ 흑설탕 2큰술+참기름1큰술 넣어 만든다.
 
삶아둔 꼬리와 당근 6조각, 표고버섯 2개, 피망1/4개를 넣고 양념을 부은 후 10분간 센 불로 끓이면 꼬리찜은 완성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516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