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이 코앞, 지금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은?

건강식품

by 현대건강신문 2015. 8. 18. 17:22

본문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효과적 체력관리 필수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남지 않았다. 이 맘 때는 자신과의 싸움을 장기적으로 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이미 체력이 고갈되어 집중력 저하를 경험하고 있을 시기다.

수능 수험생을 둔 대한민국 엄마라면 자녀의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막판 스퍼트를 보일 시점, 학부모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수험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                                                   

충분한 비타민C 섭취로 영양 밸런스 갖춰야

비타민C가 부족하면 몸 속 산화를 촉진해 면역기능을 떨어뜨리고 체력저하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체내 축적이 안 되기 때문에 매 끼니 충분하게 섭취하여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 원료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DSM사의 까다로운 품질기준과 철저한 생산이력관리를 거쳐 생산된 제품에만 부여되는 퀄리씨(Quali-C) 인증을 받아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를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장 건강에 도움 주는 유산균 섭취도 필요

장은 ‘제 2의 뇌’라 불린다. 따라서 장 내 환경을 돌봐 면역력을 개선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뇌 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골드’는 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제조 시 투입량 기준 350억 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수험생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IBS)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받은 복합 균주로 구성돼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홍삼으로 수험생들 수면 부족 예방

홍삼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잇다. 깊은 잠은 증가시키고 얕은 잠은 감소시켜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KGC인삼공사에서 판매중인 홍삼쿨은 찬 물에도 잘 녹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홍삼 제품이다. 

‘홍삼쿨’은 찬물에 잘 녹지 않는 기존 홍삼 분말의 단점을 보완, 분말을 냉수에 희석할 때 용해도를 높이는 ES공법을 적용해 섭취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기존 홍삼 제품들은 뜨거운 물에서 잘 녹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직접 섭취 외에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어려웠으나, ‘홍삼쿨’은 찬물에도 쉽게 녹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우유, 주류, 칵테일, 샐러드, 커피 등 다양한 식품에 섞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06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