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tv저녁생생정보 ‘40년 전통족발 vs 치즈불족발’, 족발 최강자는?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5. 28. 19:19

본문







‘장충동 처갓집’의 40년 전통족발과 ‘한마니족발’의 치즈불족발 대결 펼쳐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국민 야식으로 사랑받는 ‘족발’의 최강자를 가린다. 40년 전통의 족발과 치즈불족발이 대결을 펼친다.

2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도전 최강자에서는 ‘40년 전통족발 vs 치즈불족발’이 대결했다.

첫 번째 도전자는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의 ‘장충동 처갓집’이다. 이곳은 40년간 족발 하나로 사랑받아온 박영옥 도전자다. 40년을 이어온 손맛으로 만들어내는 이곳의 족발은 윤기부터가 남다르다.

각종 한양재와, 대파와 양파, 생강까지 넣어 2시간 이상 끓인 간장에 족을 넣고 삶아낸 족발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족발 고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도전자는 족발계의 신흥강장 ‘치즈불족발’로 사랑받고 있는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한마니족발’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매운불족발에 모짜렐라치즈를 더한 ‘치즈불족발’.

이집 불족발 매운맛의 비밀은 청양고추와 베트남고추가루, 아바네로고춧가루까지 세가지 고춧가루를 섞어 만든 양념을 8시간 삶아낸 부드러운 족발을 볶아내는 것이다.

이것은 큰 철판에 모짜렐라 치즈와 함께 담아 손님상에서 끓여가며 먹는다. 매운 족발을 고소한 치즈에 찍어먹으면 매운 불족발의 맛을 치즈가 감싸줘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불족발에도 환상의 짝궁이 있다. 바로 날치알 주먹밥. 매운 불족발을 먹고 얼얼한 속을 날치알주먹밥이 든든하게 잡아준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951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