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더위로 입맛이 없을때 밥 한그릇을 바로 비우게 만드는 쫄깃한 오징어 불고기. 이 오징어불고기를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다.
21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찬찬찬 완전 정복에서는 ‘오징어 불고기’의 황금레시피가 소개됐다.
방송에 오징어불고기 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의 ‘뱃고동’이다. 오징어와 낙지불고기로 유명한 이곳은 특히 여성 손님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손님들은 이곳의 오징어 불고기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뱃고동 오징어 불고기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먼저 오징어 불고기 재료로는 200g 오징어 2마리, 고추장, 고춧가루, 흑설탕, 물엿, 소금, 후추, 식용유, 간 양파, 간 마늘 배 육수 (또는 생수) 등을 준비한다.
오징어는 통통하고 두툼한 살집의 윤기가 흐르면서 검고 진한 갈색 빛이 도는 싱싱한 것으로 준비해 껍질을 벗기지 않고 준비한다. 또 질긴 지느러미 부분은 칼집을 내서 요리하면 연해진다.
양념장은 고추장 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황설탕 1/2 숟가락, 물엿 1숟가락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1숟가락, 간 양파 1숟가락, 간 마늘 1숟가락, 배 4분1쪽 (간 것), 육수 100cc를 넣어준다.
육수는 물 2000cc를 준비해 꽃게 2마리, 무 1/3개, 양파 1개, 다시마 : 50g 대파 1개를 물에 넣고 강한 불에 30분 약한 불 1시간 끓여준다.
채소는 대파 1개, 양파 1개 미나리 (손으로) 한 줌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마지막에 오징어와 양념장을 섞어서 가스 불 불판 또는 프라이팬에서 익혀준다. 양념이 밴 오징어와 채소는 1분간 예열한 불판위에 올려서 5분간 센 불로 볶아준다.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먹는 ‘오징어 볶음밥’도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다. 오징어불고기를 먹고 남은 양념에 밥 2공기, 김 가루 2숟가락, 송송 썬 김치 1숟가락, 참기름 반 숟가락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