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진도 해물뚝배기’, 문어+꽃게+새우+가리비 등 10여가지 해산물이 푸짐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찬바람 쌀쌀하게 불어오는 요즘. 바야흐로 뜨끈뜨끈한 뚝배기가 절로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10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리얼 가왕에서는 ‘뚝배기 해물탕’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서대문구 합동의 ‘비진도 해물뚝배기’다.
이집의 뚝배기 해물탕을 맛 본 손님들은 바다에 풍덩 빠진 것 같다고 말한다. 이곳에서는 점신특선으로 문어, 주꾸미, 꽃게, 굴, 새우, 조개 등 10여가지 해산물이 뚝배기에 넘치도록 올라간다.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것 같은 뚝배기 해물탕의 가격은 1인당 10000원으로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거제도에서 올라온 돌문어와 무안의 뻘낙지, 꽃게와 전복, 새우 등 모든 해산물은 그날그날 직거래로 구입한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수조에 넣지 않고, 바로 조리해 사용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저염으로 요리하는 것은 물론, 화학조미료 전혀 없이 오로지 버섯 가루가 들어간 양념장과 된장, 고춧가루로만 맛을 낸다. 해물탕뿐만이 아니다. 함께 나오는 밥 또한 특별한다. 바로 흑미, 쑥, 치자를 넣어 지은 삼색밥인 것이다.
삼색밥과 해물탕 한 뚝배기면 겨울철 보양식이 따로 필요없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