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시내고향, 면역력 키워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콜라비’ 소개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11. 25. 19:16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가을 환절기 면역력을 키워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인 특별한 채소가 있다.

25일 방송된 KBS 1TV 6시내고향에서는 전남 장흥을 찾아 ‘콜라비’ 수확 현장을 방문했다.

찬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 등 호흡계 질환이나 안구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이런 때일수록 식물이 가진 고유한 면역력 성분,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해 질병을 예방하는 식습관을 갖는 게 좋다. 식물 속 파이토케미컬은 건강을 보호하고 몸의 노화를 막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중에서도 채소나 과일의 보랏빛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속에서 세포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이 보랏빛 안토시아닌 성분을 가진 식물 중에서도 특히 자색의 콜라비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아삭하고 달콤해 디저트로도 인기가 좋은 콜라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을 예방하는 칼륨이 풍부하다.

칼로리가 100g 기준 27kcal로 낮은 데에다 콜라비 속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수분이 많고 회분성질이 있어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섬유소도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여 장 질환을 예방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293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