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시잎전복추어탕·전복우족탕·전복왕갈비버섯전골...최고의 궁합은?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2. 12. 18:51

본문

생방송오늘저녁, 바다의 산삼, 전복의 품격 있는 궁합 소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꼬들꼬들한 육질! 최고의 식감을 자랑하는 전복은 예나 지금이나 귀한 음식이다. 궁중요리에서는 해물 중의 최고로 여겨 상을 차릴 때는 반드시 맨 꼭대기에 얹었다고 전해질 만큼 귀한 대접을 받는 전복!

조개류 중에서도 수분과 단백질, 칼슘, 미네랄,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조개류의 황제’로 불린다. 특히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 허약체질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식용뿐만 아니라 약용을 목적으로 찾아 먹는 사람들도 많다.

전복은 산란기인 가을을 제외하고 봄, 여름, 겨울, 최고의 맛을 자랑하며 전복회, 전복죽, 전복탕, 전복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여러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전복의 영양을 최상으로 만들어줄 특별한 궁합 재료들이 있다?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찰떡궁합에서는 ‘바다의 산삼, 전복의 품격 있는 궁합’편이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찰떡궁합메뉴는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엄미리의 ‘초가집’에서 만난 ‘모시잎 전복추어탕’이다.
이곳에서 만난 찰떡궁합은 보양식의 대명사 전복과 미꾸라지가 만났다. 마당 우물에서 잡은 미꾸라지를 전복 껍데기 물에 삶아 절구로 쪄낸 뒤 20가지 양념 재료와 함께 칼칼하게 끓여낸 전복 추어탕! 게다가 모시잎 반죽으로 빚은 수제비는 이 집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이색 별미다.

두 번째,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의 ‘이조관’. 이곳에서는 전복과 신토불이 한우 우족을 함께 즐기는 전복 우족탕을 먹을 수 있다.
진하게 우러난 우족 국물과 쫄깃한 전복의 맛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특히 콜라겐이 풍부한 우족과 전복은 피부 미용에도 으뜸이다.

마지막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의 ‘추연남원추어탕’ 이곳에서 만나는 찰떡궁합 전복요리는 ‘전복왕갈비버섯전골’이다. 완도에서 직접 공수한 살아있는 전복과 버섯계의 5대 천왕 새송이, 팽이, 표고, 느타리, 만가닥 버섯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이다.
뜯는 재미가 있는 왕갈비와 쫄깃쫄깃한 전복, 고소한 버섯이 조화를 이뤄 최상의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버섯 특유의 향이 육수 가득 베어나 뼛속까지 든든해지는 기분, 잃었던 입맛까지 단번에 되찾게 되는 별미 중의 별미이다.
이제는 전복도 개성시대! 바다의 산삼! 전복 궁합 요리로 막바지 겨울, 몸을 든든하게 즐기자.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739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