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등갈비+만두+목살 ‘묵은지 모둠 김치찜’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10. 9. 18:25

본문




‘군봉묵은지김치찜’, 갈치속젓·가리비젓, 명란젓 등 젓갈 3종 무한리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 밥도둑 최강자, 묵은지김치찜이다.

9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소문난 맛집의 비밀에서는 ‘국민 밥도둑, 묵은지 김치찜’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의 ‘군봉묵은지김치찜’. 이곳은 단독주택을 개조한 평범한 외관, 하지만 입구 쪽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팻말은 ‘묵은지 저장실’ 바로 이곳에 기본 2년씩은 넘은 김치가 숙성 중이라고 한다.

김치찜 집답게 배추가 줄지어 심어진 앞마당을 지나 특유의 매콤달콤한 향을 따라 들어가면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꽉 찬 손님들이 먹고 있는 음식은 등갈비? 그런데 다른 테이블에서는 만두전골 먹기에 한창! 흔히 보기 힘든 유부만두까지 보니 번짓수 제대로 짚어 온 게 맞나 싶다.

하지만 이곳 손님들이 먹는 메뉴는 모두 동일! 등갈비, 만두, 유부만두, 목살이 모두 들어간 모둠김치찜 되시겠다.

전골그릇이 넘쳐날 정도로 고기찜인지, 김치찜인지 양부터 심상치 않고. 고기 또한 다른 집에서 잘 안 쓰는 국내산 목살이라는데.

월계수잎, 고추씨, 계피, 감초, 라일락 등을 달여 한약재 소스로 데치는 게 냄새 잡는 대표 포인트! 여기에 손만두며 유부만두까지 모두 직접 만든다. 이 외에 갈치속젓갈, 가리비/창란 젓갈, 명란젓갈 이 3종 젓갈이 모두 무한리필이라니 김치찜에 곁들여먹으면 딱이다.

10년 간 한정식을 운영하셨던 사장님은 5년 쯤 되었을 때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운 한정식 말고 다른 업종을 고민하다 김치찜을 떠올리게 되었다고, 김치찜은 부산이 유명하다는 소식을 듣고 부산에 내려가 유명한 집을 다 다녀 본 사장님은 이후 5년 간 김치찜 연구에만 몰두해 김치찜을 완성했다고 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2073


관련글 더보기